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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BC-e는 정기적으로 4 가지 지표를 발표하여 부족한 점을 보완합니다. 터키 경제를위한 경제 데이터. CNBC-e regul arly는 터키 경제를위한 경제 데이터의 부족을 이행하는 것을 돕는 것 인 4 개의 색인을 발표한다이 4 개의 색인은 소비자 신뢰의 수준과 실제 소비의 수준을 측정하는 것을 목표로한다 소비자 신뢰를 측정하는 것에 집중하는 색인은 소비자 신뢰 지수 CCI 다. Consumer 's Expectations Index CEI, Index PCI 소비 성향, 실제 소비 수준 측정에 초점을 둔 지수는 Consumption Index CI입니다. 이 지수는 전문가, 생산자, 경제인 및 일반 대중에게 필수적인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소비자 신뢰 지수. 언젠가는 거시 경제 분석의 핵심에 대한 기대가 있습니다. 경제의 내생 및 외생 요인에 따라 소비자가 기대를 형성합니다. 이러한 기대는 금리, 환율, 물가 상승 및 성장과 같은 경제 변수에 중요한 영향을줍니다. 따라서 소비자 기대치의 추세를 따르면 이런 의미에서 미국, 영국, 독일 등 많은 국가에서 소비자 신뢰 지수를 계산하여 소비자 기대감의 변화를 모니터링합니다. 터키에서는 CNBC-e가 소비자를 측정 할 수있는 최초이자 유일한 민간 기관입니다 CNBC-e 소비자 신뢰 지수는 매월 전화 조사를 통해 소비자 심리를 나타냅니다. 이 설문 조사는 실시간으로 수행되었지만 2002 년 1 월 이후 매월 발표되었습니다. 미시간 대학교 소비자 심리 지수에서 색인을 계산했습니다. 색인은 아래 다섯 가지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귀하의 현재 경제 상황을 배우고 싶습니다. 귀하와 귀하 가족의 현재 재정 상황을 마지막으로 비교할 수 있습니까? 더욱 나 빠졌습니다 .2 귀하와 귀하의 가족이 향후 재정적 상황이 1 년 이내에 어떻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더 나쁨 동일하지 않음 아이디어 .3 터키 경제에 대한 현재의 기대치를 지난 달과 비교할 수 있습니까? 더 나쁘지는 않습니다 .4 터키 경제 상황이 1 년 내에 어떻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더 나 빠지고 똑같은 생각은 없습니다 .5 생각해보십시오. 현재 기간은 TV, 냉장고, 가구 또는 차량 또는 거주지와 같은 내구 소비재를 구입할 수있는 좋은 시간입니다. 좋은 시간 불량 시간 동일. 처음 두 질문은 응답자의 개인적 상태와 기대를 평가합니다. 다음 두 가지 질문은 기대와 관련하여 터키 경제에 다섯 번째 질문은 소비자의 소비 경향을 측정합니다. 색인은 완성 된 설문 조사 704 개를 집계했습니다. 다음 달의 설문 조사 데이터는 이번 달의 27 일과 다음 달의 26 일 사이의 응답자로부터 얻습니다 완성 된 설문 조사의 분포는 7 가지 기준을 충족합니다 .1 이스탄불, 앙카라, 이즈미르에서 70 %, 다른 도시 및 큰 지역에서 30 % 터키. 60 %는 36-55 세 그룹에서 선택하고, 40 %는 18-35 세 그룹에서 선택합니다 .3 50 %는 남성이고 나머지 절반은 여성입니다 .4 전체 설문 조사의 50 %는 새로운 기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 새로운 기록의 최소 20 %는 이전 달에 성공적으로 조사 된 개인에 속합니다 .670 개의 완료된 설문 조사 중 최대 30 %가 추가 응답자로 구성 될 수 있으며 이러한 응답자는 다음 달에 다시 부름을받지 않습니다 .7 일곱 번째 가장 중요한 기준 중 하나는 응답자가 두 번 이상 조사되지 않는다는 것인데 이는 응답자의 답변에서 편향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색인은 다음 공식에 따라 계산됩니다. 색인 값 현재 기간 값 기준 기간 값 100. 현재 각 질문에 대한 기간 값은로 계산됩니다. 질문에 대한 낙관적 인 답변의 수 질문에 대한 비관적 인 대답의 수 704 100 100. 각 질문의 현재 기간 값을 합하여 전체 색인에 대한 현재 기간 값을 얻습니다. 2002 년 1 월에 대해 계산 된 현재 기간 값은 다음과 같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기본 기간 값 인덱스의 기준 기간은 2002 년 1 월로 설정되고이 기간의 인덱스 값은 100입니다. 인덱스는 0에서 200 범위의 범위를가집니다. 위의 값으로 계산 된 CNBC-e 소비자 신뢰 지수 방법론은 독립적 인 감사자인 Ernst Young이 색인을 확인하고 검증 한 후 CNBC-e 텔레비전 채널을 통해 주말 또는 공휴일 인 경우 매월 첫날 09:00 또는 다음 영업일에 발표됩니다. 우리의 지식에 따르면, 이 지수는 독립적 인 심사원에 의해 확인되고 검증 된 세계 유일의 소비자 신뢰 지수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CCI의 두 가지 하위 지수가 있습니다. 이 지수는 소비자의 기대 지수 및 P 소비자 기대 지수는 소비자 신뢰도 조사 질문 2와 질문 4에서 계산됩니다. 이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질문 2 귀하와 귀하의 가족의 미래 재정 상황이 1 년 후에 어떻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더 나쁘지는 않다. 똑같은 아이디어는 없어. 질문 4 터키 경제 상황이 1 년 내에 어떻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니? 더 나쁘지는 않다. 똑같은 아이디어는 없다. CEI 지수를 계산하는 방법론은 CCI 지수와 정확히 같다. 따라서 지수는 계산된다. 인덱스 값 현재 기간 값 기준 기간 값 100. 각 기간의 현재 기간 값은로 계산됩니다. 질문에 대한 낙관적 인 답변의 수 질문에 대한 비관적 인 대답의 수 704 100 100. 각 질문의 현재 기간 값을 합하여 전체 색인에 대한 현재 기간 값을 얻습니다. 2002 년 1 월에 대해 계산 된 현재 기간 값은 다음과 같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기본 기간 값 CEI는 1 년 내에 자신의 재정 상황과 터키 경제에 대한 소비자의 미래 기대 만 측정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상기 방법으로 계산 된 CNBC-e CEI는 첫날 오전 9시에 발표됩니다. 독립 감사 인 Ernst Young이 지수를 확인하고 유효성을 검증 한 후 CNBC-e TV 채널을 통해 매주 또는 주말 또는 공휴일 인 경우 익일 영업일을 기준으로 지수를 소비합니다. 지수를 소비하는 성향 지수를 소비하는 성향 지수를 소비하는 성향은 위의 두 지수의 동일한 방법론을 사용하는 소비자 설문 조사의 질문 따라서 PCI를 계산하는 데 사용되는 질문이 있습니다. 질문 5 현재 기간 좋은 시간은 TV, 냉장고 및 가구 또는 차량 또는 거주지와 같은 내구 소비재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좋은 시간 나쁜 시간 같아요. PCI 지수를 계산하는 방법론은 CCI 지수와 정확히 동일합니다. 따라서 지수는 다음 식. 인덱스 값 현재 기간 값 기준 기간 값 100. 현재 기간의 값은로 계산됩니다. 질문에 대한 낙관적 인 답변의 수 질문에 대한 비관적 인 대답의 수 704 100 100. 질문의 현재 기간 값을 합하여 전체 색인에 대한 현재 기간 값을 얻습니다. 2002 년 1 월에 계산 된 현재 기간 값은 다음과 같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기본 기간 값 PCI는 소비자가 내구 소비재를 구매하는 현재 경향을 측정하기로되어 있습니다. 상기 방법으로 계산 된 CNBC-e PCI는 매월 첫날 09:00 또는 다음 영업일에 발표됩니다 독립 감사 인 Ernst Young이 지수를 확인하고 검증 한 후 주말이나 공휴일에 CNBC-e TV 채널에 빠짐. CCI에서 운동 소스를 더 잘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됨 매월 예비 지수가 09:00에 발표 됨 매월 14 일. 경제에서 총 고정 자본 형성, 생산 및 고용의 주요 결정 요인 중 하나는 민간 소비 수요이다. 따라서 소비의 일반적인 패턴에 대한 정보 경제 장기 전망을 예측하는 동안 필수적입니다 터키의 주 통계청 (National Institute of Statistics)은 Gross National Product 수치 내에서 개인 최종 소비 지출에 대한 분기 별 데이터를 발표합니다. 그러나 본질적으로이 데이터는 소비의 동적 특성을 분석하는 데 거의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수요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CNBC-e 소비 지수는 지난 달에 속한 개인 소비 지출 데이터를 수집하여 실제 소비 패턴을 측정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이 의미에서 CI는 개인 최종 소비의 일반적인 패턴에 중대한 변화가 있었는지 여부를 평가합니다 첫째, 터키의 광범위한 체인점을 보유한 회사의 고객 데이터 당 매출액이 수집됩니다. 주요 부문은 가정 용품 부문,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 호텔, 레스토랑 및 관광 부문입니다. 다른 서비스 부문. 부동산 부문. 부동산 및 자동차 부문을 제외한 이들 부문의 데이터는 corr 각 섹터에 대한 SIS에 의해 발표 된 소비자 물가 지수 데이터 이것은 각 섹터의 현재 기간 값으로 귀결됩니다. 각 섹터의 인덱스 값은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각 섹터의 인덱스 값 섹터의 현재 기간 값 섹터의 기본 기간 값 100. 그런 다음 각 부문의 지수 값은 SIS의 소비자 물가 지수에서 얻은 가중치에 따라 계량됩니다. 각 부문의 가중 지수 값의 합은 ICI를 제공합니다. 2005 년 1 월에 계산 된 현재 기간 값은 기본 기간으로 고정됩니다 위의 방법론으로 계산 된 CNBC-e CI는 매월 10 일 또는 주말이나 공휴일 인 경우 다음 영업일 인 09:00에 CNBC-e TV에서 발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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